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시, 세계 책의 수도 추진위원회 출범
    비즈니스존 2014. 3. 31. 14:26

    <지데일리> 인천시가 유네스코 지정 '2015 세계 책의 수도'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시는 31일 세계 책의 수도 추진위원회 위원 30여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을 비롯해 대학총장, 유관기관, 사회단체, 문화, 출판, 서점, 도서관, 언론계 등 각계 대표자와 유명 인사들이다. 


    시는 이날 위촉된 30여명의 위원들로 세계 책의 수도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세계 책의 수도로서 책 관련 산업육성과 국내외 대규모 행사의 차질 없는 추진과 인천의 브랜드 제고와 교육·문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추진방향과 정책자문을 구할 예정이다. 


    송영길 시장은 “세계 책의 수도를 통해 출판산업과 문학, 작가활동의 중심이 되고 책 읽는 도시가 되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의 중심이 되는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추진위원회의 고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인천은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 등 교통 인프라를 비롯해 전국 최초 무료로 스마트폰으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전자도서관을 운영하는 등 책 읽는 도시로서의 인프라도 잘 갖추어져 있다고 볼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출판과 서점분야 그리고 국제행사 등에서 인프라가 미흡한 만큼 사회단체, 기업, 교육계, 출판·언론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하고 자문해 세계 책의 수도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시는 추후 정기회의를 통해 세계 책의 수도 추진과 관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사업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며, 집행위원회를 구성해 본격적인 세계 책의 수도 사업을 실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는 세계 책의 수도 추진 여건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다"며 "세계 책의 수도 추진에 기업과 교육계 등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자료도움 gdaily4u@gmail.com 

    트위터 @gdaily4u



    밤의 도서관

    저자
    알베르토 망구엘 지음
    출판사
    세종서적 | 2011-05-30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망구엘이 책을 펼치면 글들은 날아올라 기쁨의 춤을 춘다! 세계 ...
    가격비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