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콘텐츠진흥원, ‘창조산업과 콘텐츠’ 발간
    비즈니스존 2014. 4. 25. 10:26

    <지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창조경제 추진을 위한 핵심동력으로서의 콘텐츠산업을 심도 있게 분석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창간한 <창조산업과 콘텐츠>가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를 주제로 선보인다.


    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5일 발간된 격월간 매거진 <창조산업과 콘텐츠> 3·4월호(통권 8호)는 ‘세계로 나아가는 한국 애니메이션·캐릭터’라는 기획방향 아래 ▲<넛잡>, <라바> 등을 성공시킨 제작사 대표들의 인터뷰 ▲한국 애니메이션·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짚어보는 ‘전문가 칼럼’ ▲해외진출 전략 제시를 위한 ‘글로벌 인사이트’ 등 알차고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세계 캐릭터·라이선스 시장 ▲국내 캐릭터 상품 열전 ▲한국 대표 애니메이션·캐릭터의 발자취를 따라서 등 이미지 중심의 페이지 구성을 통해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특히 ‘한국 대표 애니메이션·캐릭터의 발자취를 따라서’는 1987년 <떠돌이 까치>부터 <아기공룡 둘리>, <넛잡:땅콩 도둑들>에 이르기까지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의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올해 첫 발간을 맞아 편집도 전면 개편됐다. 


    유명 제작자 인터뷰와 업계 밀착형 기사의 비중을 높여 현장성을 강화했고, 세련된 디자인과 편집으로 가독성을 높였다. 


     콘텐츠 각 장르의 다양한 이슈들을 묶어 소개하던 기존 형식을 탈피, 각 호마다 하나의 장르를 집중 분석한 무크지 형식을 통해 내용의 심층성이 한층 개선됐다. 


    한콘진 이기현 정책연구실장은 “창조산업의 관점에서 다양한 각도로 콘텐츠를 조망, 분석하는 전문지의 필요성은 여전하다”면서 “올해 <창조산업과 콘텐츠>는 전면 개편을 통해 콘텐츠 장르별 현안과 제작현장을 보다 면밀히 들여다볼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조산업과 콘텐츠> 3·4월호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웹사이트 회원으로 가입한 후 정기적으로 발송되는 뉴스레터 ‘콘진(ConZine)’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동 사이트의 ‘콘텐츠 지식’ 코너를 통해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손정우기자 gdaily4u@gmail.com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으로 []나는 []지데일리

    자료제공 gdaily4u@gmail.com

    트위터 @gdaily4u



    우리 가족은 안녕하십니까

    저자
    이재성 지음
    출판사
    소라주 | 2014-04-10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MBC [생방송 오늘아침] 고정 출연, MBC [라디오 동의보감...
    가격비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