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작심삼일 아닌 작심일년…겨울방학 교육특강 봇물
    에듀N컬처 2018. 1. 5. 10:13

    겨울방학을 맞아 교육업체들이 다양한 특강을 시작하고 있다. 과목 별 특강은 물론 한국사, 독서까지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또한 공부법을 알려주고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하는 공부캠프까지 차별화된 프로그램들이 눈에 띈다.


    금성출판사 제공


    5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금성출판사의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인 ‘푸르넷 공부방’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사 및 영어 특강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초등, 중학생 때 기초를 닦아야 하는 과목을 방학 특강으로 마련해 기초적인 교양을 쌓고 창의력,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 강의 선호도가 높다. 한국사 특강은 금성출판사의 베스트셀러 전집인 ‘오! 한국사’를 포함해 ‘오! 한국사 인물 만화’, ‘Go! 한국사 체험 학습’ 등을 활용해 다양한 영역에서 한국사를 고루 배울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한국 문학, 세계 문학 및 인물, 사회, 과학 영역에서 특강 수업을 진행한다. 영어 특강은 최근 출시된 ‘디즈니 스토리 리딩’과 노래로 배우는 영어 ‘칸타타 러닝’ 리딩북을 활용해 원서 읽기 중심으로 실시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는 물론 동영상, 이북, 오디오 등 디지털 콘텐츠로 영어를 접할 수 있어 총체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초등 전과목 자기주도학습관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도 전국 센터에서 겨울방학 특강을 연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진도에 따른 학습이 아니라 학생 별로 일대일 학습 진단을 통해 부족한 부분은 계통수학과 통합과학, 통합사회 프로그램을 통해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수학은 연산과 도형, 확률 등 각 개념에 따라 학생 별로 수준에 맞춰 심화 또는 복습 수업이 이뤄지고 사회, 과학은 각 개념을 중점으로 심화 학습을 실시한다. 아울러 독서 프로그램인 ‘애니 동화나라’를 통해 독서와 함께 독서감상문 쓰기와 같은 다양한 독후활동도 병행한다.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쎈닷컴은 겨울방학을 맞아 새 학년 수학 성적 향상을 위한 신학기 프리미엄클래스와 전범위 강좌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오는 8일까지 프리미엄클래스 수강료 15% 할인 혜택과 함께 2018년 신사고 스터디플래너, 인공지능 스피커, 도서 무료 쿠폰 등을 증정한다. 


    프리미엄클래스는 쎈닷컴의 모든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상품으로 학습 계획, 관리, 복습 등 맞춤형 학습 시스템을 제공한다. 전범위 강좌는 교재별, 수준별, 학습 난이도별로 자기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해 방학기간 동안 개념부터 문제풀이까지 완벽하게 도서 한 권을 마스터할 수 있다.


    학습법 전문 교육기업 공부혁명대는 겨울방학 공부캠프 ‘윈터스쿨’을 시작했다. 윈터스쿨은 학습 전문가와 대학생 멘토와의 합숙을 통한 집중학습으로 공부 역량을 기르는 공부캠프다. 학생 별로 성적과 학습 성향 등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맞춤 학습법을 제시한다. 


    또한 캠프기간 동안 매일 13.5시간의 집중 학습과 학습 전문가와 멘토의 학습 점검 및 조언, 공부 동기부여 등의 멘토링을 통해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중고생 및 재수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윈터스쿨은 1월부터 4주간 진행하며, 중학생의 경우 2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성인 교육기업들도 새해를 맞아 다양한 특강을 진행한다. 장원교육 그룹 계열의 학점은행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과 보육교사 2급,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의 자격증 과정을 25일 개강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일대일 밀착 관리 프로그램에서부터 필요한 과목만 골라 듣는 프로그램까지 학습자 편의에 맞춰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정해진 학습설계에 따라 강의를 수강하고 학습자가 직접 학점신청 등의 관리를 직접 하는 픽스딜은 수강료를 74% 대폭 할인해 과목 당 3만 9천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아이엘츠 전문 edm아이엘츠인강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고득점 릴레이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매 월 2회 이상 업데이트되는 무료 특강은 아이엘츠 최신 기출문제 분석, 출제 경향 안내 등 최신 시험 정보와 고득점 획득 노하우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라이팅, 스피킹 등 취약 과목을 집중적으로 잡아주는 특별 강의들도 준비돼 학습 효과를 높였다. edm아이엘츠인강은 국내 최초 영국 현지 강사와 국내 아이엘츠 전문 강사진이 콜라보레이션 한 인강 서비스로, 아이엘츠 전문 1위 브랜드인 edm아이엘츠어학원의 학습 노하우를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다.


    지데일리 정용진 기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