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킹플레이, 보컬 발굴 오디션 '스타게이트 with CGV' 주목



[지데일리 손정우기자] 버스킹 문화 플랫폼 버스킹플레이(대표 남궁요)는 CJ CGV, 미디어웍스와 함께 전국의 재능 있는 보컬 아티스트를 찾기 위한 공개 오디션 ‘Star Gate with CGV(이하 스타게이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당신의 숨겨진 재능을 캐스팅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스타게이트’는 전국의 버스커를 대상으로 실력과 잠재력을 가진 보컬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스타게이트’는 3월부터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의 날에 맞춰 7개월간 진행되며, 매월 1인(팀)의 우승자를 선발해 작곡, 작사, 연주, 녹음 등 싱글앨범 제작 지원 및 음원 유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 이승철의 '오직 너 뿐인 나를', 보아의 '데스티니', SES의 '꿈을 모아서' 등 200여 곡을 작업한 작곡가 및 미디어웍스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윤치웅 대표가 참여한다. 

  

숨겨진 보컬실력을 보여주고 싶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버스킹플레이 앱에서 플레이어 등록 후 ‘스타게이트 서울’ 버스킹존 이용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1차 심사는 버스킹플레이 플레이어 등록 시 등록한 인증 영상을 통해 심사한다.


현재는 4월 오디션 ‘스타게이트 대구’ 참가자 모집이 진행 중으로 오는 19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고 있으며 현장 오디션은 4월 26일 수요일 17시 CGV대구한일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3월 29일 CGV대학로 옥탑스테이지에서 열린 3월 오디션 ‘스타게이트 서울’은 현장 오디션을 마치고, 온라인 조회수 투표와

최종 우승자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다.


‘스타게이트 서울‘에는 솜솜 프로젝트, 싱어송라이터 우선명, 유랑자 다인실, 크룬, 트레피(Trappy), 할랑할랑듀오, 함소나, 홍대마녀해마, AlterEgo-T (2) 등 총 9팀의 현장 오디션 참가자가 참여하여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버스킹플레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조회수 투표를 진행하고, 14일 최종 우승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국 7개 지역 CGV 버스킹존에서 개최되는 ‘스타게이트’는 지난 3월 CGV대학로를 시작으로 4월 CGV대구한일, 5월 CGV대전, 6월 CGV수원, 7월 CGV전주효자, 8월 CGV광주상무, 9월 CGV대한(부산)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이번 오디션은 버스킹플레이 앱과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어서 전국 어디서든 오디션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버스킹플레이 페이스북(www.facebook.com/buskingplay)에서 확인 가능하다.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지데일리. 트위터 @gdaily4u

자료제공 gdaily4u@gmail.com



Posted by have a Good story, gdaily 지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