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독자 선정 이 분야 최고의 책’ 이벤트



[지데일리 한주연기자]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독자들이 직접 각 분야별 최고의 책 및 최고의 저자/출판사를 투표로 선정하는 ‘독자 선정 이 분야 최고의 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시작해 올 해로 8회째를 맞이한 본 투표는 추리/미스터리 소설, 2천년대 이후 한국소설, 한국현대사, 국내창작동화 등으로 세분화한 100대 인기 분야 최고의 책을 독자들이 직접 선정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후보작은 해당 분야의 장기 스테디셀러, 2016년 1위 도서, 담당 MD 추천도서, 최근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책 등 분야별 각 4권씩이다. 


각 분야별 최고의 저자 및 출판사를 고르는 ‘최고의 저자’, ‘최고의 출판사’ 투표도 진행한다. 저자의 경우 각 분야별 해당 저자 세일즈 포인트

를, 출판사의 경우 각 출판사의 브랜드지수를 토대로 후보를 선정했다. 출판사 브랜드 지수는 각 출판사의 판매량, 출간종수, 리뷰, 평점 등의 요소를 종합해 산출한 알라딘만의 판매지수법이다. 


한편 올해는 알라딘에서 운영하는 독서 전용 SNS인 북플 시스템에 의한 ‘이 분야 최고의 독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재 북플에서 활동하고 있는 337개 분야의 121.783명의 마니아 중 20대 인기 분야의 Top 20 마니아를 소개하고 구매자가 해당 마니아의 작성 글에 Thanks to를 누른 후 구매 시 마니아에게는 판매 금액의 3%, 구매자에게는 1%의 추가 적립금을 지급한다. 


알라딘 도서1팀 박하영 팀장은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이 분야 최고의 책 투표는 연말에 진행되는 올해의 책 선정 투표와 달리 신간뿐 아니라 기존의 스테디셀러들까지 투표 대상에 포함하고 있다”며 “신간뿐 아니라 좋은 구간들까지 폭 넓게 소개해 독자들의 책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알라딘은 이 분야 최고의 책 투표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립금 1천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투표는 각 분야/저자별로 1회씩 가능하다. 알라딘 제 8회 독자선정 ‘이분야 최고의 책’ 투표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알라딘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지데일리. 트위터 @gdaily4u

자료제공 gdaily4u@gmail.com

Posted by have a Good story, gdaily 지데일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