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데일리 한주연기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가 국내 최초로 예림당의 인기 학습만화 ‘Why? 시리즈’와 단독 계약을 맺고 전자도서관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예스24는 만화와 일러스트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해 누적 판매 부수 7천만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초등학습만화 ‘Why? 시리즈’를 전자도서관 이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구독 모델을 공급한다. 


이러한 구독방식은 전자책을 구매해 영구 소장하는 것보다 양질의 다양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도서관에서 대여한 ‘Why? 시리즈’는 전자도서관 어플 설치가 가능한 모든 전자책 단말기는 물론 PC, 스마트폰, 아이패드 및 각종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예스24는 2016년 5월부터 7인치 컬러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원’에 예림당 ‘Why? 시리즈’의 전자도서관 전용 콘텐츠를 탑재해왔으며 그동안 해당 단말기에서만 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었다. 


예스24 전자도서관 서비스에서는 현재까지 출간된’Why? 시리즈’ 249종을 비롯해 앞으로 출간될 ‘Why? 시리즈’의 신간까지 대여할 수 있도록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Why? 시리즈’ eBook의 구매를 원하는 학교는 학교장터(S2B)를 통해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여 그 동안 통합도서관에서 전자책으로 이용할 만한 콘텐츠가 없다는 지적을 해소시킬 예정이다. 


예스24는 eBook B2B담당 임동명 파트장은 “전자책 대여를 원하는 독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기업 등 예스24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관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해오고 있다”며 “이번 예림당 ‘Why? 시리즈’와 같이 독자들이 원하는 스테디셀러 공급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상반기 내에 전자도서관에서 ‘Why? 시리즈’를 대여하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Why? 시리즈’ 종이책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지데일리. 트위터 @gdaily4u

자료제공 gdaily4u@gmail.com



Posted by have a Good story, gdaily 지데일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