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극기' 컨셉 패션 브랜드 시선집중비즈니스존 2017. 6. 16. 22:47
[지데일리 손정우기자]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의상디자인학과 3학년 재학생 5명이 패션 브랜드 ‘KU 스튜디오(KU STUDIO)’를 설립하고 우리나라 태극기를 컨셉으로 새로운 패션 디자인을 선보였다.
/ 건국대학교 제공=지데일리
이들 학생들의 패션 브랜드는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팝업 스토어에 입점하고 23일부터 본격적인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KU STUDIO’는 건국대 의상디자인과 3학년 재학생들이 새롭게 런칭한 여성복 브랜드로 팀원들이 재학 중인 건국대학교의 이니셜 ‘KU’와 단순 브랜드를 넘어 의상, 문화 전반에 거쳐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한다는 것을 목표로 지은 이름이다.
한국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KU STUDIO’ 케이유 스튜디오의 2017 S/S 시즌 컬렉션 첫 컨셉은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한국을 상징하는 태극기를 컨셉으로 잡아 태극기가 가지고 있는 ‘조화, 순환’의 의미와 ‘기개, 힘’의 감정에 집중하여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냄으로써 새로운 국기 패션을 제안했다.
이번 컬렉션은 몸을 따라 흐르는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강한 컬러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으로 한국 디자이너로서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KU STUDIO’는 우리나라의 정신과 문화를 담은 디자인을 지향하는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3학년 재학생들이 모여 시작됐다.
최누리 학생은 “왜곡되고 빛을 발하지 못한 한국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만들어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한국의 근본을 지키고 있지 못한 현실을 인식시켜 진정한 한국의 모습을 일깨워주고 한국적인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근본을 알리고자 시작 됐다”고 말했다.
남청수 학생(의상디자인 3)은 “단순히 태극기를 프린트해 놓은 것이 아니라 태극기를 컨셉으로 잡고 태극기의 본질에 집중해 직선과 곡선의 조화, 음과 양의 만남, 백의 민족 등 학생의 눈으로 바라본 ‘태극기’를 현대적인 느낌으로 옷에 표현했다”고 말했다.
‘KU STUDIO’는 민족의 자긍심과 한국 본연의 DNA를 잊은 사람들에게 한국적인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진정한 근본을 알리고자 한다. ‘KU STUDIO’는 단순 브랜드를 넘어 의상, 문화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진행하며 정체성을 드러낼 예정이다. ‘KU STUDIO’의 2017 S/S 컬렉션은 이달 23일부터 갤러리아 압구정 WEST관 3층 G.STREET 101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데일리 gdaily4u@gmail.com
'비즈니스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문화재단, 문래창작촌 지원사업 '미트 2017' 개최 (0) 2017.06.20 장애예술가 위한 예술창작 지원사업 주목 (0) 2017.06.16 대학생 자기계발 길라잡이 '20대가 20대에게' 출간 (0) 2017.06.16 국내 최대 책문화 축제 '서울국제도서전' 개막 (0) 2017.06.16 '히틀러의 장군들 1: 만슈타인 평전' 출간 (0) 2017.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