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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 소비자 만족도 조사 정비 부문 '최고'비즈니스존 2017. 9. 21. 12:27
현대자동차의 중국법인 베이징현대는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7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비 만족도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조사는 매년 철강, 기계, 자동차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자동차 부문 평가는 총 63개 브랜드의 195개 차종을 대상으로 중국 주요 62개 도시에서 조사를 실시했다.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 서비스 등의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판매 서비스 만족도 ▲정비 서비스 만족도 ▲차급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베이징현대는 해당 조사 정비 만족도 부문에서 4년 연속 공동 1위를, 둥펑위에다기아는 3위를 기록했다.
정비 만족도 조사는 차량 구매 후 1~3년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태도 ▲서비스 효율 ▲서비스 품질 ▲딜러 시설 및 환경 ▲서비스 비용 등 정비 서비스와 관련된 5개 부문에 대한 설문을 진행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한다.
특히 정비 만족도는 차량 판매에 그치지 않고 사후 관리까지 책임짐으로써 중고차 판매 가치 상승은 재구매로 이어지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중국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는 최고 수준의 성적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각종 신차를 투입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을 통해 중국 내에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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