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책어린이, 초등 고학년 단편동화집 '뽑기의 달인' 출간비즈니스존 2017. 10. 31. 15:09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의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가 초등 고학년을 위한 단편 동화집 '뽑기의 달인'을 출간했다.
좋은책어린이는 저학년문고의 성공을 바탕으로 지난 9월 고학년문고 시리즈의 첫 권을 출간했다. 초등학생들의 성장에 맞춰 다양한 소재와 깊이 있는 주제를 다루며 국내 대표 아동문학 작가, 실력파 신인 작가들이 집필한 동화를 선보이고 있다.
좋은책어린이 고학년문고의 두번째 도서 '뽑기의 달인'(윤해연 글, 안병현 그림)은 초등학생들이 가족, 학교 등에서 겪을 법한 일상적인 이야기를 6편의 단편 동화로 엮은 동화책이다. 외모에 대한 고정관념, 친구와 싸움 후 화해하는 과정 등 학생들이 적극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쉽고 간결한 문장으로 표현했다. 여기에 문학적인 완성도까지 더해져 자연스럽게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편동화는 분량이 길지 않아 초등 고학년들이 큰 부담없이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독서에 친숙해지는 데 효과적이고, 독서 토론이나 논술 학습의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김희전 좋은책어린이 부서장은 "이번 작품은 고학년문고 시리즈의 두 번째 도서로 독자들에게 공감대 높은 이야기를 가볍게 다루면서도 섬세한 감정을 표현, 행간의 의미를 담은 문학성을 갖추고 있다"며 "초등 고학년부터 논술을 시작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독서토론과 논술 등 학습 자료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분량과 주제를 담고 있다"고 했다.
지데일리 정용진 기자
'비즈니스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리TV,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러브 콘서트 (0) 2017.10.31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공단기', '지방직, 서울시 추가채용' 대비 예비고사 진행 (0) 2017.10.31 KT-인텔, 세계 최초 5G 시범 서비스 위해 손 잡았다 (0) 2017.10.31 한전, 중소기업과 북아프리카 시장 수출 판로 개척 (0) 2017.10.31 삼성전자, 매출·영업이익 등 분기사상 최대실적 달성 (0) 2017.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