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제2회 메이커페어 서울 2013(Maker Faire Seoul 2013)’이 참가자와 스폰서(기업)를 모집한다.


메이커페어는 사람들이 각자 만든 것을 서로 보여주고, 직접 뭔가를 만드는 와중에 배운 것들을 공유하는 DIY 프로젝트 쇼케이스이자 만들기 체험 행사다. 기술에서 수공예까지 손으로 만들 수 있는,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다양한 볼거리들이 제공된다.


메이커페어에 자신의 창작물을 소개하고 싶다면 메이커로 등록하면 된다. 오는 30일까지 메이커모집 페이지(https://sites.google.com/a/hanb.co.kr/makerfaire)를 통해 프로젝트를 등록하면, 전시, 세미나, 워크샵, 공연 등의 다양한 형태로 자신만의 창작물을 공개할 수 있다.


지난 1회 행사에서 ‘자작 3D 프린터, Np-Mendel’로 큰 주목을 받았던 opencreators팀의 경우 현재 3D 프린터 조립 패키지를 부품업체를 통해 판매할만큼 괄목할 성장을 이루기도 했다.


제2회 메이커페어 서울 2013(Maker Faire Seoul 2013)는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옆 예술가의집과 아르코미술관에서 한빛미디어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동 주최로 개최한다. 일반관람과 단체관람의 경우 한빛미디어 홈페이지(http://www.hanb.co.kr)를 통해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다.


스폰서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빛미디어 메이커페어 운영국 이메일(marketing@hanb.co.kr)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용진 기자 <함께하는 우리들의 세상이야기 ⓒ지데일리 gdaily4u@gmnail.com>


Posted by have a Good story, gdaily 지데일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