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데일리 손정우기자> 넥센타이어가 서울시 강서구 마곡일반산업단지에 기술연구소를 설립한다.


넥센타이어는 마곡산업단지 BiT클러스터 일반분양자로 선정됨에 따라 친환경 기술 강화와 함께 첨단 타이어 설계 기술개발을 위해 타이어 연구시설인 '넥센중앙연구소'를 세운다고 29일 밝혔다.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넥센중앙연구소는 종합연구시험센터인 성능연구센터와 재료연구센터, 제품의 설계 업무를 수행하는 연구개발센터로 구성된다. 대지면적 1만7105㎡에 총 1656억원이 투자되며, 지하 2층에서 지상 9층 규모로 세워지며 오는 2017년 완공될 예정이다.


연구소는 경남 양산의 기술연구소를 비롯해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유럽기술연구소, 미국 오하이오주 아크론의 미국기술연구소, 중국 칭다오의 중국기술연구소 등 국내외 4곳의 기술연구소를 통합‧관리하는 연구개발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현재 국내외 440여명의 연구인력이 있으며, 입주가 시작되는 오는 2018년엔 국내 연구인력을 650명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미래 타이어 시장의 트렌드를 바꿔 나갈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개발 강화와 글로벌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면서 “더불어 환경 친화적 재료 개발과 함께 융합 제품개발 추진 등 타이어 소재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트위터 @gdaily4u 자료도움 gdaily4u@gmail.com



도시의 승리

저자
에드워드 글레이저 지음
출판사
해냄출판사 | 2011-06-27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우리는 왜 도시에서 살아야 하는가 도시의 메커니즘과 도시 인류의...
가격비교


Posted by have a Good story, gdaily 지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