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E&M, ‘크리에이터 그룹’ 1천만 유튜브 구독자 돌파브랜드&트렌드 2014. 4. 16. 17:15
CJ E&M 크리에이터 그룹 <사진제공: CJ E&M>
<지데일리> CJ E&M의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이 문화 콘텐츠 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는 회사의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이 10개월 만에 100팀의 파트너 합산 유튜브 구독자 1000만을 돌파, 이를 기념해 오는 19일 크리에이터 그룹 파트너 데이 ‘Creator Group Shaking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CJ E&M은 지난해 6월 ‘크리에이터 그룹’ 사업(www.creatorgroup.com)을 시작한 이후, 게임, 음악, 뷰티, 태권도 등 다양한 분야의 1인 혹은 중소 제작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을 지원하며 건전한 콘텐츠 제작자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전용 모바일 앱 출시, 광고 상품 개발을 통한 수익 증대, 마케팅 및 홍보 등 파트너들을 적극 지원해 사업 시작 10개월만에 크리에이터 그룹 유튜브 구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얻었다.
CJ E&M은 19일 정오, 상암동 CJ E&M센터에서 ‘Creator Group Shaking DAY’ 행사를 진행,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힘써온 '크리에이터 그룹' 파트너들과 함께 '크리에이터 그룹' 구독자 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양띵', '대도서관', ‘데이브’ 등 60여 명의 파트너가 참석할 예정이다.
CJ E&M은 이번 ‘Creator Group Shaking DAY’에서 ▲2014년 마케팅 플랜 ▲저작권 관리 방법 ▲글로벌 진출을 위한 자막 툴 ▲맞춤형 광고 상품 등 파트너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들끼리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향후 파트너 간 콘텐츠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기회도 연다.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송재룡 신성장사업팀장은 “앞으로도 콘텐츠 제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제작자 지원에 힘써 콘텐츠 사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정우기자 gdaily4u@gmail.com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자료제공 gdaily4u@gmail.com
트위터 @gdaily4u
컬처 쇼크
- 저자
- 재레드 다이아몬드 외, 존 브록만 (엮음) 지음
- 출판사
- 와이즈베리 | 2013-04-05 출간
- 카테고리
- 인문
- 책소개
- 사회 · 예술 · 정치 · IT · 테크놀로지에 이르기까지 인류...
'브랜드&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유플러스, '갤럭시S6·갤럭시S6엣지' 예약가입 임박 (0) 2015.03.31 아시아나항공, 공항인근 습지보호에 앞장 (0) 2014.05.07 CJ E&M, K-POP에 '태권도' 더한다 (0) 2014.04.02 아시아나항공, ‘오즈 드림페어’ 출시 (0) 2014.03.31 CJ E&M, 새로워진 투니랜드 ‘이제 모바일로’ (0) 201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