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종도서관, 자원봉사자 모집…명칭 공모도
    에듀N컬처 2014. 4. 24. 10:46

    <지데일리>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영종도서관이 다음달 1일부터 2014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도서관에서 자원봉사를 원하는 주민들이 많아지고, 또한 각각의 분야에서 전문적인 봉사(재능기부)를 원하는 이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영종도서관에서는 올해에 자원봉사 부문을 새롭게 전문화해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자원봉사단’은 3개월 이상 정기적으로 봉사가 가능한 장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며, 도서관 운영·서비스 및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원봉사단은 크게 ‘자원활동단’과 ‘재능봉사단’으로 나뉜다. 


    ‘자원활동단’은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부분으로 도서배가, 도서수리, 신문정리, 문화행사 지원, 데이터 정리와 같이 도서관 일상운영에서 필요한 지원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재능봉사단’은 청소년 서평기부 봉사, 스토리텔링, 그 밖에 재능기부프로그램(강좌) 강연 등 자신이 가진 재능을 도서관에서 펼칠 수 있다. 


    자원봉사자 모집은 수시로 진행되나, 2014년 자원봉사단 구성을 위하여 특별모집기간을 두어 진행한다. 1차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2차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자원봉사단’으로 등록한 봉사자는 영종도서관의 특별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5월 1일부터 20일까지 영종도서관 ‘자원봉사단’ 명칭도 공모한다. 영종도서관에 활동하는 ‘자원봉사단’의 명칭과 그 명칭의 의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작성해 메일(ylib@iml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원봉사단 명칭으로 선정된 경우 영종도서관에서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종도서관 관계자는 “자원봉사단에 등록하여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봉사에 정기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만족감을 높이고, 도서관은 우수한 자원봉사 인력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다각적인 프로그램 개발 분야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www.ylib.or.kr) 또는 전화문의(032-745-6005, 032-745-6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정우기자 gdaily4u@gmail.com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으로 []나는 []지데일리

    자료제공 gdaily4u@gmail.com

    트위터 @gdaily4u


    <사진제공: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말공부

    저자
    조윤제 지음
    출판사
    흐름출판 | 2014-03-24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말을 단순히 기술이나 재주로 배우려 하면 금세 밑천이 드러나고 ...
    가격비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