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공미디어, 김초혜시인 훈육서 ‘행복이’ 펴내
    비즈니스존 2014. 5. 12. 14:08

    [지데일리] 시공미디어가 김초혜 시인의 신간 에세이 <행복이>를 내놓았다.

     

    이 책은 김초혜 시인이 2008년 당시 초등학교 2년생이던 자신의 첫 손자 재면 군에게 1년 동안 매일 쓴 편지 365편을 엮은 책으로, 손자를 향한 할머니의 순수하고 무조건적인 사랑의 마음을 담아 한 자 한 자 직접 손으로 쓴 365일간의 기록이다.


    <행복이> 김초혜 지음ㅣ시공미디어 펴냄


    김초혜 시인은 베스트셀러 시집 사랑굿의 작가로, 1964현대문학으로 등단한 이후 한국문학상, 한국시인협회상, 현대문학상, 정지용문학상 등을 수상한 국내 대표 여류시인이다.


    저자는 200811일부터 1231일까지 일 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손자에게 쓴 365편의 편지를 담은 가죽노트 5권을 고이 간직해 오다가 지난해 재면 군에게 중학교 입학 선물로 건냈다.

     

    이 편지에는 인생을 먼저 살아본 선배로, 평생을 독서가로 살아오면서 아름다운 문장을 지어온 시인으로, 사회와 세상의 부조리함을 날카롭게 비판하는 시대의 큰 어른으로 손자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담겼다.

     

    그러나 손자가 무조건적인 사랑의 대상이라고 해서 찬사와 축복만을 쏟아내진 않았다.

     

    저자는 험한 세상을 살아야 할 손자에 대한 걱정과 결코 만만치 않을 풍파에 그가 다치지 않고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쓴소리도 아끼지 않았다.

     

    저자는 어렵고 힘든 사람을 외면하지 말고 먼저 손 내미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세상의 잣대로 성공한 사람이 되기보다는, 단단하고 의연한 사람이 되어 세상에 진정 소금과도 같은 사람이 되라고 가르친다.

     

    시공미디어는 이 책은 어렸을 때부터 총명하고 두뇌가 좋았다는 사실보다, 착하고 바르고 과묵한 아이였다는 점을 칭찬하고 독려하였던 할머니의 지극한 관심과 사랑이, 그 마음과 기도가 한 사람의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우리 시대 많은 부모들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손정우기자 gdaily4u@gmail.com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으로 []나는 []지데일리

    자료제공 gdaily4u@gmail.com

    트위터 @gdaily4u



    들리니?

    저자
    하이지마 노부히코 지음
    출판사
    아이세움 | 2013-11-15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2013년 세계 3대 그림책상 BIB 황금사과상 수상작! 부모자...
    가격비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