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날씨예보] 전국 흐리고 곳곳서 비소식
    날씨예보 2017. 4. 11. 06:58

    [날씨예보] 전국 흐리고 곳곳서 비소식 



    오늘 우리나라는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북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대체로 흐린 날씨 보이면서 비 오는 곳 있겠다. 오후 들어서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을 전망이다.


    기상청 이번주 전국 날씨예보 및 일기예보(동네예보·주간 기상정보)에 따르면 어제는 대부분 지역 온화한 날씨 계속됐다. 


    서울 인천 24도, 동두천은 25도 정도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기온이 껑충 뛰었다. 다만 오늘은 비소식과 함께 서울 인천 오후 기온 18도에 그치겠는데, 비가 내리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일 전망이라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곳에 따라서는 미세먼지 농도 ‘한때 나쁨’ 정도를 보일 가능성이 있겠는데, 일시적으로 초미세먼지 농도 높아지는 곳도 있어 통합대기 환경지수 좋지 않을 수 있으니 호흡기 약하다면 각별히 주의해야겠는 기상청의 예보다.


    오늘 아침 이 시각 현재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등 남부지방은 흐린 날씨 보이고, 제주도는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다. 어제부터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늘 오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와 전남남해안, 경상도는 최대 41mm의 비가 예상되고, 전남남해안을 제외한 호남지역과 강원중남부는 최대 21mm, 서울을 비롯한 그 외 지역은 6mm내외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기온 서울 인천 수원 경기도 8도 전주 청주 군산 익산 순천 9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마산 창원 구미 포항 안동 경주 제주도 9도, 오후 한낮에는 서울 인천 대전 전주 청주 17도, 광주 부산 대구 울산 제주도 14도 정도 전망된다.


    내일 수요일은 기온이 조금 더 낮아질 전망인데, 내일 오전 기온 서울 인천 4도, 내일 오후 낮 기온 서울 인천 13도, 전주 대전 전주 15도, 광주 대구 부산 울산 16도에 그치겠다.


    오늘 아침 이 시각 현재 남해상과 동해남부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데, 내일까지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최대 4.5m까지 높게 일겠으니 조심해야겠다.


    이번주 화요일에는 전남도와 경남도, 제주도에, 목요일에는 서울 등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지방에, 주말 전날인 금요일에는 전국에 비예보가 있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