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시프트북스’가 24일부터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이용한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라이트노벨 ‘노블 메이플스토리’를 선독점 및 연재한다. 


/ 예스24 제공


라이트노벨 ‘노블 메이플스토리’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누적판매 1800만 부를 돌파한 인기 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를 원작으로 한 스핀 오프(spin-off) 시리즈로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하고 복잡한 사건의 배경과 캐릭터들의 섬세한 감정을 담고 있어 만화와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노블 메이플스토리’를 선독점 및 연재하는 ‘시프트북스’는 예스24가 2013년 출시한 e연재 서비스를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한 디지털 콘텐츠 연재 플랫폼으로 웹소설, 라이트노벨, 코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노블 메이플스토리’는 한 권당 20화씩 구성되어 있으며 1화당 300원(6코인)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예스24는 선독점 기간인 5주간 1화와 2화를 무료로 제공하고 연재 종료 후에는 전자책으로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홍근 예스24 시프트북스 팀장은 “메이플스토리의 게임 마니아이자 당시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열혈독자였던 초등학생들이 20대가 된 지금, ‘노블 메이플스토리’가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재미까지 선사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프트북스를 통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한발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예스24는 라이트노벨 ‘노블 메이플스토리’ 선독점 연재를 기념하여 12월 7일까지 시프트북스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1코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예스24는 ‘시프트북스’를 통해 ‘노블 메이플스토리’ 외에도 ‘재와 환상의 그림갈’, ‘게이머즈’,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에로망가 선생’, ‘페이트 스트레인지 페이크’ 등 총 200종 이상의 최신 라이트노벨 작품들을 선독점 연재하고 있다.


지데일리 정용진 기자

Posted by have a Good story, gdaily 지데일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