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데일리 손정우기자> 목소리 기부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의 학습이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인 ‘U+Vonation’ 활동을 통해 녹음한 12종의 시각장애인용 학습도서가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의 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이달 말부터 서비스된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Vonation(Voice+Donation)’ 캠페인은 임직원과 자원봉사자가 신간 도서를 낭독, 녹음해 시각장애인용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에는 임직원과 홍보대사 배우 조안, 아나운서 지망생들이 참여해 7종의 오디오북을 제작, 기부했다. 


이번에 배포될 시각장애인용 학습도서는 중학생을 위한 논술대비용 필독서로 중졸학력의 시각장애인들의 학습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학습지원센터는 올 초 개설됐지만 복지관 재건축으로 인한 녹음 스튜디오 확보에 따른 어려움으로 음성도서 제작 분량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LG유플러스의 자체적인 스튜디오 운영과 직원들의 목소리 기부를 통해 맹학교에 재학중인 중고등학생들과 중졸학력의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학습도서를 음성도서의 형태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음성정보센터 김태형 팀장은 “시각장애인은 소리나 점자도서에만 의존해야 하고, 메모를 할 수 없는 등 학습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중학교 과정을 마치지 못한 저학력자 비율이 일반인에 비해 높지만 이들을 위한 음성학습도서는 많지 않다”며 “이번 U+Vonation 덕분에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학습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녹음이 완료된 학습도서 음원 파일은 이달 말부터 오픈 되는 시각장애인전용 음성정보서비스(ARS)와 휴대전화 어플,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을 통해 들을 수 있으며, 서울특별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CD로 제작돼 무료로 대출서비스 될 예정이다.


▲ LG유플러스 임직원이 도서를 녹음하고 있다.




-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트위터 @gdaily4u 자료도움 gdaily4u@gmail.com



사회혁신 비즈니스

저자
전병길, 김은택 지음
출판사
생각비행 | 2013-03-1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법!오늘날 많은 기업과 기...
가격비교


Posted by have a Good story, gdaily 지데일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