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ED조명시장 인수합병 확대될 것, 왜?
    Green Zone 2014. 2. 7. 20:16


    미세먼지를 잡는 LED조명 공기청정기
    <사진출처: 이오니스>


    <지데일리 손정우기자> 조명 사용으로 인한 에너지 사용량이 세계 에너지 총 사용량의 15%를 차지하고 전체 온실 가스 배출량의 5%를 차지하고 있는 지금,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고 온실가스 발생을 최소화시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LED 조명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LED 도입을 가속화 시키려면 업체들은 고객들에게 유지 보수 서비스를 비롯해 콘셉트부터 구현까지의 자문이 포함된 통합형 LED 조명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 LED 램프 가격 하락 역시 세계 판매량을 늘리는 동시에 에너지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고체 조명(SSL, Solid State Lighting)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신흥 국가들에게도 관심을 받을 수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지사가 발표한 ‘2013 세계 LED 조명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세계 LED 시장은 91억8000만달러의 수익을 거뒀으며, 오는 2017년 시장 수익은 365억2000만달러에 달해 시장이 급격히 커질 것으로 예측됐다. 특히 주거와 야외용 부문에서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대부분의 국가에서 백열등이나 소형 형광등의 단계적인 철거가 아직도 진행 중이거나 초기단계에 머물러 있어 세계 LED 조명 시장이 기대에 못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백열등이나 소형 형광등 기술에 만족을 느끼는 고객들이 LED 조명으로 전환하는 데에는 LED 조명이 가지고 있는 이점에 대한 관심이 더 커져야 함에 따라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최근 경제 불황으로 인한 건축 활동량이 줄어들어 신규 설치 사업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반면, 교체 시장은 꾸준히 커져가고 있다. 이에 따라 세계 LED 조명 시장에서는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브랜드의 가시성을 향상시킬 더 많은 인수합병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자료도움 gdaily4u@gmail.com 

    트위터 @gdaily4u



    에너지 정치경제학

    저자
    이재호 지음
    출판사
    석탑출판 | 2013-06-21 출간
    카테고리
    정치/사회
    책소개
    10여년간 에너지.자원 분야를 담당한 전문기자가 발로 뛰며 취재...
    가격비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