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중‧고 음식쓰레기 줄이기 교재 발간
    Green Zone 2014. 3. 16. 21:46



    도시의 쓰레기 탐색자

    저자
    제프 페럴 지음
    출판사
    시대의창 | 2013-06-12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살 수 있을까?버리지 않고 살 수 있을까?...
    가격비교


    <지데일리 손정우기자> 환경부는 서울교육청, 서울시와 함께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교육 교재’를 공동 개발하고 올해 신학기부터 서울지역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재는 지난해 1월부터 1년 동안 환경부 담당 공무원과 서울시 소속 현직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제작됐다. 


    학생들에게 교육을 통해 학교급식과 가정에서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음식물쓰레기로 발생하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한 주제를 담았다. 


    초등 교재는 학년(1·2학년, 3·4학년, 5·6학년)별 3단계로 나누어 각 단계마다 3종식 총 9종의 윈도 파워포인트 형식으로 제작했고 중·고등학생용 교재는 전문 교육 책자로 발간했다. 


    특히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눈높이에 맞춰 제작돼 영상, 애니매이션, 웹툰 등으로 음식물쓰레기 분류방법, 급식 잔반제로, 음식물 O/X 퀴즈 등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한 창의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중·고등 교재는 식사 예절, 조상들의 지혜, 로컬 푸드, 감량 아이디어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학습하고 자유롭게 토의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들 교재는 환경 동아리활동을 포함한 창의적 체험활동시간과 급식시간 등에 활용하여 가정에서도 쉽게 실천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환경부는 "이번 교재가 학생들의 올바른 음식문화 인식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통한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재는 서울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자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하려면 서울시교육청, 환경부, 서울시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관련 문의는 환경부 폐자원관리과(044-201-7366)로 하면 된다.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자료도움 gdaily4u@gmail.com 

    트위터 @gdaily4u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