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비, ‘나는 공무원이 되고 싶다’ 출간비즈니스존 2014. 4. 7. 10:28
<나는 공무원이 되고 싶다> 이인재 지음ㅣ책비 펴냄
<지데일리> 책비가 이인재 현 안전행정부 제도정책관이 쓴 <나는 공무원이 되고 싶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공무원을 꿈꾸는 사람이 알아야 할 진짜 공무원 이야기를 담고 있다. 25년차 공무원이 공무원의 현실과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 공시생과 새내기 공무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저자는 공무원이 되고 싶은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공직과 공무원, 그리고 스스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느냐고 묻는다. 아울러 공무원 시험 합격자들의 드라마 같은 수기나 세세한 경쟁률보다 본질적으로 더 중요한 질문을 던진다.
책은 공무원 세계가 과연 어떤 곳인지, 어떤 사람이 공무원을 해야 좋을지, 공무원이 되면 실제 어떤 업무들을 하게 되는지 등 구체적인 질문들에 답을 내놓으며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안정적’이라는 장점 하나만 보고 45만 젊은이들이 자신의 청춘을 바칠 만큼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매력과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정년보장’이라는 장점 외에 그 밖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며,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잘 맞는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 전, 공직 사회와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은 충분했는지. 정말 공무원이 되기만 하면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인지 등이다.
저자는 ‘안정’이라는 이름에 매료돼 지금도 힘겨운 현실 속에서 싸우고 있는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알찬 정보와 현명한 위로를 보낸다.
이제 막 공무원 세계에 발을 들여놓은 새내기의 경우 공무원으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본받을 만한 롤 모델을 설정하고, 공무원 세계의 여러 가지 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 책이다.
<온라인뉴스팀>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자료도움 gdaily4u@gmail.com
트위터 @gdaily4u
'비즈니스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도서관, '2014 한 평 시민 책시장 ' 진행 (0) 2014.04.07 열림원, '영국의 크리에이터에게 묻다' 강연회 (0) 2014.04.07 예스24, 김석환 상무 런던도서전 연사로 (0) 2014.04.04 처음북스, 개와의 우정 ‘늑대를 구한 개’ 출간 (0) 2014.04.03 알라딘, ‘이 분야 최고의 책’ 투표 진행 (0) 201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