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문학 축제, 젊음의 거리 밝힌다
    비즈니스존 2013. 10. 1. 19:23

    <지데일리=한주연기자> 인문학과 호흡하는 책과 문화의 한마당이 펼쳐진다.


    1일부터 6일까지 홍익대 주차장거리와 갤러리, 대안공간 등에서 열리는 ‘제9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이 ‘만인을 위한 인문학-책에는 사람이 산다’라는 주제로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는 114개의 출판사와 77명의 작가, 98명의 아티스트 등이 총 93개의 책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마련됐다. 책을 매개로 하는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인문학', '일', '사랑'이란 키워드로 4명의 디렉터(이권우 도서평론가, 정혜윤 CBS 라디오 PD, 정용실 KBS 아나운서, 강병인 캘리그라퍼)가 특별행사 ‘마인드브릿지 인문학 콘서트’를 준비한다.


    3~6일 홍대 인근 갤러리와 클럽 등에서는 강신주 철학가, 박범신 작가, 김영하 작가, 심보선 시인 등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회기동 단편선, 옐로우스트링보이즈, 재즈동요 이야기 등 아티스트들도 프로그램을 구성해 인문학 이야기를 소개한다.


    4~6일 홍대 주차장거리에 위치한 ‘더갤리러’ 지하1층에서는 인문학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맛볼 수 있는 ‘마인드브릿지 인문학 라운지’를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흥미로운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야외 공연들이 콘서트로 진행된다. 


    유명인사들의 ‘꿈꾸는 인문, 발칙한 인생' 축하 콘서트를 비롯해 <리버보이>로 카네기메달을 수상한 팀보울러(Tim Bowler)에게서 듣는 소설과 인생, 교보문고 북TV 어서옵쇼!,  공개방송: 세남자가 읽고, 쓰고, 부르는 가을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5일엔 ‘제5회 아세안화합한마당 Bravo! ASEAN in Korea 2013 예선전’이 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여러 나라의 참가자들이 나라별 문화를 공연과 퍼포먼스, 무용을 통해 소개한다. 


    ‘와우북판타스틱서재’에서는 이병률, 정명섭, 김혜진 등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어린이책놀이터’는 놀러 온 가족들과 아이들이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온라인 커뮤니티(cafe.naver.com/wowbookfest 또는 www.wowbookfest.com)을 통해 선착순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와우북페스티벌 홈페이지(http://www.wowbookfest.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트위터 @gdaily4u 자료도움 gdaily4u@gmail.com



    하루를 축제처럼

    저자
    김은종 지음
    출판사
    이담Books | 2013-08-15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언제나 보다 나은 삶을 꿈꿔라 사람이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는 ...
    가격비교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