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데일리 한주연기자> 아시아나항공이 태풍 ‘하이옌’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필리핀 재난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구호 물품을 전달한다.


아시아나는 13일과 14일 양일에 걸쳐, 인천~세부를 운항하는 OZ709편에 컵라면 3만개, 생수 2만개, 즉석밥 1만2000개, 기내담요 1000장 등을 필리핀 현지로 긴급 수송해 ‘필리핀 적십자사’를 통해 전달한다.


아시아나는 필리핀 지역에 인천/부산~마닐라, 인천~클락, 인천~세부 구간을 정기 운항하고 있으며 현재 이들 노선은 모두 정상 운항중이다.


윤영두 사장은 “태풍으로 희생된 희생자와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며, 실의에 빠져있을 재난지역 주민들에게 아시아나항공의 작은 정성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나는 그동안 취항지내 재난지역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해왔다. 지난 2011년 3월 동일본 대지진 긴급구호, 이어 10월에는 태국수해 긴급구호, 올해 4월엔 중국 쓰촨성 지진 긴급구호 등 각종 재난상황에 대해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벌여왔다.


▲ 아시아나항공이 태풍 하이옌으로 피해를 입은 필리핀 재난지역에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한다. 13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이 구호물품을 싣고 있다.


-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트위터 @gdaily4u 자료도움 gdaily4u@gmail.com



둥글둥글 지구촌 국제구호 이야기

저자
이수한 지음
출판사
풀빛 | 2010-09-17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우리의 작은 관심으로 꺼져가는 생명의 불을 되살릴 수 있다면……...
가격비교


Posted by have a Good story, gdaily 지데일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