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데일리 손정우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26일 국립세종도서관에서 박범신 작가를 초청해 ‘세종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책 드림 콘서트’를 연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책전문 채널 ‘온북TV’ 등이 함께 개최하는 이번 ‘책 드림 콘서트’는 문화융성의 밑거름이 될 독서문화와 책의 가치 확산을 위해 세종시 지역주민, 공무원 등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온북TV 이윤지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될 이날 행사에서 박범신 작가는 지난 41년 동안의 문학 인생을 돌아보며, 최근 펴낸 트위터 글 모음집 ‘힐링’의 저자로서 인문학적 가치의 ‘참 힐링이란 무엇인가’ 등에 대해 언급할 예정이다. 


또한 박 작가는 이날 문화융성 시대의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점심시간을 이용해 행사장을 찾은 세종주민과 세종청사 중앙부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리더들의 인문학적 독서 문화’에 대해서도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세종청사 2단계 입주가 완료되면서 중앙부처 대부분이 ‘세종시대’를 맞는 첫봄을 맞아 ‘책, 날개를 펴다’란 주제로 처음 여는 북콘서트로, 박범신 작가 외에도 국악소녀 송소희와의 대화와 특별공연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다 읽은 도서 1권을 가져오면 신간 도서 2권을 교환해주는 ‘책 교환’ 행사를 실시하며, 교환된 도서는 문화소외지역 등에 기증될 예정이다. 



<함께 가는 세상을 봅니다>

[책]으로 [만]나는 [세]상 ⓒ지데일리

자료도움 gdaily4u@gmail.com 

트위터 @gdaily4u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저자
케이트 디카밀로 지음
출판사
비룡소 | 2013-12-27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2006년 보스턴 글로브 혼 북 상 수상작 '뉴베리 상 수상 작...
가격비교




Posted by have a Good story, gdaily 지데일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