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등장 이후 불과 1~2년 사이 소셜 마케팅 시장은 급격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제 소셜커머스 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이나 소셜커머스 창업 준비자들조차도 소셜커머스에 대한 이해 없이 소셜커머스 시장에 뛰어드는 게 현실이다.

 

이미지_ 소셜 마케팅 블루오션,이광성 외,삼정데이타서비스..jpg *소셜 마케팅 블루오션, 이광성 외, 삼정데이타서비스.

 

하지만 막연히 단시간에 많은 홍보를 할 수 있다거나 제법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광고에 현혹돼 소셜커머스를 ‘대박을 위한 수단’으로만 보는 사람들이 적지 않은 실정이다.

 

<소셜 마케팅 블루오션>은 소셜 비즈니스나 마케팅에 관심을 가진 이들이 최소한 알아둬야 할 소셜커머스를 이야기하면서, 소셜커머스의 진실을 이해하고 다양한 미래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소셜커머스를 비롯한 소셜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이 책의 지은이 이광성과 윤훈주는 현업에서 일하거나 창업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소셜 시장의 흐름을 소개한다. 특히 소셜커머스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면서, 소셜커머스의 역사와 현재는 물론, 앞으로 발전해 나갈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